공지사항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동모금회, 복지부 ´행복e음´ 정보연계시스템 구축 덧글 0 | 조회 2,237 | 2012-06-21 00:00:00
관리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공동모금회)는 내달 2일부터 보건복지부의 사회복지통합관리망인 ´행복e음´과 정보연계시스템을 가동한다.



배분 업무의 간소화와 중복지원 등의 폐해를 근본적으로 막기 위해서다.



18일 공동모금회에 따르면 행복e음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지원하는 각종 사회복지급여와 서비스의 중복·부정 수급을 차단하고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2010년에 구축한 사회복지통합관리망이다.



공동모금회와 행복e음의 정보연계시스템이 구축되면 배분신청서 등 각종 공문을 수기로 작성한 뒤 우편·팩스를 통해 제출하는 현재의 지자체 배분사업 관련 업무가 온라인 작업으로 간편해진다.



공동모금회도 전산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배분신청 결과를 처리할 수 있어 복지 지원 대상자에게 보다 신속한 지원이 가능해진다.



또 통합정보를 통해 복지 지원 대상자의 수혜이력 등이 종합적으로 파악돼 중복지원 등 불공정한 분배를 사전에 막을 수 있게 된다.



공동모금회 김주현 사무총장은 "행복e음과의 정보연계를 통해 배분신청 관련 업무가 빨라져 국민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동모금회와 보건복지부는 19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보건복지부 차관실에서 손건익 보건복지부 차관과 공동모금회 김주현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는다.